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미래진로탐색을 위해 한국 잡월드 직업 체험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4일 고학년 40명과 함께 미래진로탐색을 위해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직업선택과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변화하는 직업세계, 적성과 흥미탐색, 다양한 직업세계 42개의 체험실과 66개 직종을 체험을 하였으며, 특히 사전조사를 통해 예약해둔 1인당 3개의 희망 직종별로 나뉘어


항공사, 방송국, 우주센터, 정보기관 등 실제 직무환경으로 연출된 테마 공간 속에서 치과의사가 되어 아픈 환자를 치료하고 조종사가 되어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우주센터에서 게임을 개발 및 방송국에서 기자의 취재도 경험해보는 등 직업의 변화상과 다양한 직업의 모습, 직업의 가치 등 그동안 꿈꿔왔던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했다. 
 

전문가와 함께 직업체험을 하면서 긍정적인 직업관 형성에 기여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선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들에게 구체적인 꿈과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자신의 미래에 주인이 되어 당당한 사회의 구성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