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 자치분권 본격 추진

【경기경제신문】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자치분권 발전을 위한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출범하고 위촉식 및 제1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 개발 및 시민의 자치분권 촉진활동을 적극 권장 ․ 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시는 시민, 청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 시의원 등 각계각층 위원 20명이 위촉했으며, 이들은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개발 및 추진계획에 대한 자문 및 심의, 자치분권 촉진활동과 관련된 사업의 협의 및 조정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이재서 위원장 및 김민재 부위원장을 선출했으며, 협의회의 향후 운영과 사업추진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광명시가 나아가야 할 자치분권의 방향과 사업제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날 선출된 이재서 위원장은 “광명시의 자치분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자치분권협의회가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자치분권 발전을 위해서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자문과 활동이 필요하다”며 “광명시 자치분권 확립 및 실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