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2019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세요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019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자동차세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 신청을 받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 2회에 나누어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납세자의 신청에 따라 1월에 미리 납부함으로써 연세액의 10%를 할인받는 제도이다. 2018년 이전에 자동차세를 연납한 납세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연납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게 되며, 새로 취득한 차량에 대해서는 다시 연납 신청을 해야한다. 연납 신청을 하였으나 납기 내에 납부하지 못한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정기분으로 다시 부과된다.

 
또한 자동차세를 연납한 후 1년 이내에 해당 자동차를 매매 또는 폐차할 경우 그 소유 기간에 따라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하여 초과 납부한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전 등록 시 연납 승계 신청도 가능하다.

 
납부는 금융기관 방문 또는 지방세 ARS납부(☏031-550-2020)를 이용하거나 위택스(http://www.wetax.go.kr">www.wetax.go.kr), 금융결재원통합납부서비스(http://www.giro.go.kr">www.giro.go.kr), 가상 계좌번호 납부(무통장 입금,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등 인터넷 납부도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지방세 스마트 고지서’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고지서 문자알림을 받고, 상세 내역을 확인한 뒤 바로 납부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