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버킷리스트 with GS’시즌2 진행

【경기경제신문】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관장 금유현)은 20일 복지관 나래홀에서‘버킷리스트 with GS’시즌2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GS파워 주식회사의 2018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행사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에 이어 시즌2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사례관리사업 담당자들과 함께 회의를 거쳐 특별한 사연을 갖고 있는 어르신 3명과 꿈과 관련한 사연을 모집하여 선정된 어르신 1명 등 총 4명을 대상자로 선정해 평소에 갖고 싶던 버킷리스트를 실현시켜 주었다.

 
이번에 선정된 버킷리스트 선물은 비닐하우스에 거주해 겨울마다 난방비가 부담된 어르신을 위한‘기름보일러 난방비’, 반지하 빌라에 거주하여 공기환기가 어려워 꼭 필요했던‘공기청정기’,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족욕기’, 종합적인 건강관리를 받고 싶었던 어르신을 위한‘건강 검진권’등이다.

 
또한, 버킷리스트 선물 외에 관내 복지사각지대에서 사례관리를 받고 있는 노인돌봄종합, 장기요양, 무한돌봄, 종합상담 대상자 중 80명을 선정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웜박스(이불, 베개, 수면바지, 수면양말)를 제공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21일부터 26일까지 버킷리스트 물품 및 선물상자를 각 가정에 배달할 예정이다.

 
금유현 관장은“GS파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도움에 감사드리며, 이번 선물이 연말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행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