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평택시 안전도시위원회 회의 개최

【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0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장을 비롯한 10개 유관기관장 및 지역단체장ㆍ대학교수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평택시 안전도시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주요내용으로는 평택시 안전도시위원회 신규위원 위촉과 업무협약의 재조명을 통해 유관기관 간 전문 인력ㆍ자원 공유 등 상호협력 활성화 및 각 안전 분야별 원인분석ㆍ문제해결의 공동대응 등 시민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 안전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유기적인 안전협력체계를 재구축했다.


또한,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받기까지의 그간 추진 경과 및 2018년 사업(국제안전도시 현지실사, 지역사회통계조사, 시민안전워크숍 등)을 기관장 및 단체장에 보고하며 위원들의 안전관련 업무이해 증진과 모두 함께하는 사업추진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정 시장은 “시민들의 안전이 담보된 안전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유관 기관ㆍ단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구성원 모두가 안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관건이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2018월 10월 16일자로 국제안전도시로 공인 승인됐으나, 2019년 3월경 국제안전도시 공인 선포와 동시에 효력이 발생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