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8.12.13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48367
발행일: 2018/11/26  박종명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상임위 정책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26일 “혐오표현 위험성 조사를 통한 사회통합 정책연구”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 다양한 소수자에 차별, 혐오 등으로 인한 사회갈등요인에 대한 대안 마련

【경기경제신문】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는 2018년도 상임위(위원장 박옥분) 정책연구용역인 “혐오표현 위험성 조사를 통한 사회통합 정책연구”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26일 개최하였다.



보고회는 수행기관인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인 김현숙 박사가 보고를 하였으며, 본 연구용역은 지난 10월 5일 착수하여 오는 2019년 1월 5일 준공예정이다.


주요 보고 내용은 차별은 멸시, 모욕 등 폭력, 선동범죄로 이어지고 있어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등장하여 이에 대한 요인을 분석하여 갈등예방, 사회통합을 위한 정책적 대안 마련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박옥분 위원장은 보고를 받은 후, “지난 10월 16일 착수보고 이후 불과 한 달 반 만에 다양한 사례와 내용이 풍부해짐에 따라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하면서 연구용역을 차질없이 완성하여 정책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수원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