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박무수원 7.0℃
기상청 제공

경기도, 맞춤형 양식기술교육 실시

12월 13일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생태학습관서 실시- 양식어업인, 귀어희망자, 관련 공무원 140여명 대상

【경기경제신문】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다음달 13일 양평군에 위치한 연구소 생태학습관에서 양식어업인, 귀어희망자, 관련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맞춤형 양식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친환경 양식기술과 귀어 창업계획’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바이오플락 양식기술의 이해와 적용(원종범 에코텍서비스 대표) ▲귀어 창업계획과 양식장 경영분석 (홍순택 귀어귀촌종합센터 전문위원) ▲아쿠아포닉스 사료 개발 시험 (이동훈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연구사) 등의 강연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별도의 신청 없이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교육실적 확인원이 발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수산물안전팀(031-8008-6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일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양식어업인들이 실제로 필요로하는 전문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경쟁력을 갖춘 경기도 양식산업이 되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양식어업인들에게 실용적인 양식 전문 기술을 보급하고자 지난 1990년부터 매년 2차례씩 양식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