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감사와 나눔’ 행사 진행

지난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구리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하여 ‘사랑의 김장 김치 지원’ 및 ‘행복한 나눔 박스’ 전달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구리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재현)과 협력하여 동절기에 특히 취약한 저소득 장애 가정을 대상으로 생필품, 식품, 의복 등을 담은 나눔 박스를 전달하여 따듯하고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는 ‘사랑의 김장 김치 지원’ 행사와 ‘행복한 나눔 박스’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봉사단체 함지회(회장 김민수)와 성인 발달 장애인 14명이 ‘힐링 농장’에서 수확한 배추 500포기와 무 등을 활용한 김장 활동을 통해 저소득 장애인 100가정에 지원하였다.


또한 21일(수) 오후에는 공동체 활동을 통한 공감과 나눔 실천의 목적으로 생필품이 담긴 나눔 박스를 만들어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하였다.

 


‘감사와 나눔’김장 김치 만들기 행사에 함께한  안승남 구리시장은 “평소 도움을 받기만 하던 우리 발달 장애인분들이 1년 동안 직접 배추와 무를 가꾸고, 수확하여 이렇게 다른 저소득 장애인분들께 김장 김치를 전달할 줄 생각 못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모든 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재현 관장은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 자리에 모여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생필품이 담긴 나눔 박스를 통해 소외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길 바라고 또한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종사자가 다 함께 공감과 나눔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