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시

21일 도덕성검증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도덕성검증위원회 위원장 김종찬 의원, 부위원장 유영호 의원, 김은주 의원 선출

【경기경제신문】경기도의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임용 후보자(김기준, 61세) 도덕성검증위원회 제1차 회의를 21일 개최하였다.

 


이번 도덕성검증위원회는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도산하 6개 주요 공공기관장 신규임용 절차로 개최되는 인사청문회이다.

 
이번 도덕성검증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종찬(안양2), 김경일(파주3), 김은주(비례), 김철환(김포3), 유영호(용인6), 이영주(양평1), 임채철(성남5), 조성환(파주1), 황수영(수원6)의원 9명과 정의당 소속 송치용(비례)의원 1명,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종찬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고, 부위원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유영호 의원과 김은주 의원이 선출되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17년 1월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하나로 통합되어 출범한 기관으로 경기도 과학기술 진흥을 위한 4차산업 육성과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찬 위원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 과학과 경제의 근간이 되는 제4차산업과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설립된 기관이자 두 개의 기관이 하나로 통합된 특수성을 가지고 있어 원장으로서 직원들간의 화합을 유도하며 업무를 잘 수행해나갈 수 있는지를 도덕적 흠결 여부와 함께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경제과학진흥원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을 위한 도덕성검증위원회 제2차 회의는 오는 2018. 11. 26.(월) 14시에 비공개로 실시되고 소관 상임위원회의 정책검증은 오는 30.(금) 10시에 개최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