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복대 복지행정과, 남양주시 2018 사랑나눔대축제 자원봉사

【경기경제신문】경복대학교 복지행정과는 지난 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진행된 남양주시장기요양기관협회 ‘2018 어르신 겨울나기 사랑나눔대축제’에 참석하여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남양주시노인장기요양협회 주최로 남양주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노인복지기관 이용 어르신, 요양기관 이용 어르신과 종사자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나기 후원금(티켓수익금)을 마련하기 위한 사랑나눔대축제다.


이번 자원봉사 활동에는 복지행정과와 사회복지과 학생 17명과 지도교수가 참여,  어르신들의 노인복지프로그램 지도, 참가기관 안내, 어르신 이동도움, 먹거리 및 행사장 세팅 등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자원봉사에 참여한 박수아(복지행정과 1) 학생은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를 모시는 마음으로 정성껏 어르신들을 보살피고 복지현장 실무를 체험하게 돼 행복하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에 많이 참석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남양주시노인장기요양협회와 지난 2016년부터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산하 노인복지기관에 올해 신규 취업자가 현재 11명이며, 14개 기관에 22명의 학생들이 현재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