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곽상욱 오산시장 후보, 스승의 날 맞아 교사연구회 교원아카데미 등 전폭지원 약속

곽 후보, 제37회 스승의 날(15일)을 앞두고 “초중고 선생님 맘껏 가르치도록 지원 대폭 강화할 것” 약속

【경기경제신문】 곽상욱 더불어민주당 오산시장 후보는 행복한 교육도시 오산의 발전 기반을 더욱 다지기 위해 현장 교사들의 혁신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14일 약속했다.
 

  

곽 후보는 제37회 스승의 날(15일)을 앞두고 발표한 공약에서 “오산의 혁신교육 경쟁력은 교사 역량에 의해 절대적으로 좌우되는 만큼 선생님에 대한 역량강화 지원이 가장 중요하다”라면서 “교사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산 전체의 혁신교육역량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곽 후보는 구체적인 방안으로 ▲교육혁신을 위한 ‘까산이 아카데미’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오산혁신교육지구 핵심리더 프로그램 ▲‘찾아가는 교원 아카데미’프로그램 등을 확대 강화해 교사 역량강화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까산이 아카데미’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혁신교육 교사 아카데미, 혁신교육과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교사와 시민들의 사례 공유를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혁신교육 시민아카데미, 기초학력 향상과 수업방법개선, 진로지원 등을 모색하는 교사연구회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또 혁신교육지구 핵심리더 프로그램은 학교 혁신부장 행정실장 등 핵심리더를 대상으로 하며,  찾아가는 교원 아카데미는 초·중·고 교사들을 위한 연수지원 사업으로 진행된다. 

곽 후보는 또 현재 관내 신규발령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산바로알기 교원연수’도 내실화하고 체계화해 신규발령 교사들이 빠른 시간에 오산 지역 교육 특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오산바로알기 교원연수는 신규발령 교사들이 오산 지역 역사, 문화 특징을 직접 현장 답사를 통해 체득할 수 있도록 문화해설사오 함께 물향기수목원, 꿈두레도서관, 독산성, 맑음터공원(에코리움), 유시티센터 등 오산의 대표 지역을 순회하는 프로그램이다.
 

곽 후보는 “교육도시 오산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교사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 등 모든 주체들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야 하지만 특히 선생님의 중요성이 크다”라면서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을 인도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