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수원시 현장 맞춤형 경영기술 지도사업, 30명 수료

【경기경제신문】수원시는 30일 시청 별관 썬마루에서 ‘2017년 현장 맞춤형 경영기술 지도사업’ 평가회·수료식을 열고, 사업에 참여한 30개 업소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원시가 5~11월 식품위생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경영기술 지도사업’은 경영 전문가가 매달 한 차례 이상 업소를 방문해 경영 진단을 해주고, 특색있는 메뉴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도와주는 사업이다.
 

일대일 맞춤형으로 경영을 상세하게 지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위생업소의 경영개선을 돕고, 경쟁력을 높이는 게 목표다.
 

지도사업은 ▲사전 진단 ▲경영 진단 ▲메뉴 진단 ▲마케팅 진단 ▲경영 지도 ▲메뉴 지도 ▲마케팅 지도 ▲맛 평가 등록 ▲결과 평가 등 9회에 걸쳐 이뤄진다.
 

평가회는 수료증 수여, 경영 컨설턴트로 참여한 이양우 소상공인커뮤니티 대표의 사업경과 보고, 참여업소 대표자 소감 발표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업소 대표는 “경영기술과 마케팅 전략 등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 위생정책과 관계자는 “위생업소 경쟁력 강화,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면서 “업소 대표들은 시민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 선진 외식문화 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