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경기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방향' 세미나 개최

세미나를 통해 경기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관련 각개각층 의견 수렴

【경기경제신문】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방향'에 관한 주제로 도시재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금번 세미나는 경기도 및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고 한국도시설계학회에서 후원하였다. 세미나는 경기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각계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경기도 도시재생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공무원,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주민, 활동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주제발표 시간엔 배웅규 중앙대학교 교수의 ‘도시재생 뉴딜정책과 도시재생사업 추진방향’, 장윤배 경기연구원 박사의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과제 및 방향’, 김현 단국대학교 교수의 ‘주거지 도시재생사업 사례’를 각각 발표됐다. 


최주영 대진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진행한 종합토론에선 경기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임계호 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올해 처음 시행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하여 경기도의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이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도심 재생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작년 5월에 개소한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 운영,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아이디어 공모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들을 꾸준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