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9월 16일부터 신규 구직자 발굴 및 새일사업 홍보를 위하여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반기 One Day 특강’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하반기 One Day 특강’수강생 모집 홍보물]](http://www.ggeco.co.kr/data/photos/201909/news/images/143_L_1568709688.jpg)
상반기 1차 ‘봄맞이 정리수납’, 2차 ‘자녀교육 자기주도학습법’, 3차 ‘자녀감성쑥쑥! 수경식물 키우기’에 이어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4차 ▶ 9월 26일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5차 ▶ 10월 24일 ‘도전! 동안메이크업’을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 중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는 오산새일센터 소개, 요리강사에 대한 직업 탐색, 가을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에 대한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되며, 도전! 동안메이크업은 오산새일센터 소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대한 직업 탐색, 나에게 맞는 동안 화장법에 대해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회 30명 이내로 2회에 걸쳐 총 60명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면 누구나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위한 직업훈련 뿐만아니라 이번 원데이 특강을 통해서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취업준비 및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