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2018년 하반기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기획전시로 ‘페트병의 위대한 탄생’전시회를 개최한다.
![[광명업사아클아트센터, 페트병의 위대한 탄생 전시 포스터]](http://www.ggeco.co.kr/data/photos/201809/news/images/143_L_1536576433.jpg)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최근 국내 쓰레기 대란이 이슈화 되면서 산업사회 소비행태에서 비롯된 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점을 부각시키고 플라스틱의 새로운 업사이클 활용 방안을 제시해 시민들의 인식 변화 및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전시는 오는 9월 12일(수)부터 12월 16일(일)까지 열리며 플라스틱 소재 중 하나인 페트병을 이용한 창의적인 업사이클 예술과 디자인 작품을 볼 수 있다.
전시회는 총 4개의 섹션으로 구분되어 전시된다.
첫 번째 섹션 ‘페트병 재활용 사용설명서’에서는 생활 폐기물의 실태 및 쓰레기 분해시간 보여주며 v페트병 재활용 및 재탄생한 제품을 소개한다. 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점을 부각하고 실제 버려지는 쓰레기를 소품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두 번째 섹션은 페트병을 이용하여 업사이클한 다양한 장식, 조명, 소품 등 업사이클 작가들의 작품을 실물로 만나 볼 수 있는 ‘페트병 오브제’로 구성됐다.
세 번째는 ‘페트, 예술로 꽃피우다’에는 페트병을 이용한 꽃 작품과 조형물, 액자 등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아름다운 모습으로 탈바꿈된 페트병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지막 네 번째 섹션은 페트병을 이용한 대형작품들로 이뤄진 ‘위대한 모뉴먼트’ 전시가 마련됐다. 페트병과 철 구조물로 이뤄진 조형물을 보며 업사이클의 환경적 가치와 의미를 전달 받을 수 있다.
전시회의 관람시간은 10:00 ~ 18:00 (입장은 관람종료 30분전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관련문의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로 전화(02-2680-6928, 6952)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