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경제신문] 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이 1일 '제6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6회 의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경기언론인협회 박종명 회장과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을 비롯한 수상자 및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김진영 의원은 제9대 시흥시의회 후반기 교육복지위원장으로 시정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특히 시흥시민의 민생 현안과 관련된 현장 방문 및 공청회·주민간담회 참석을 통해 현장에서 제시된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집행부에 정책대안을 제시 및 반영토록 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청년·청소년 정책 연구회’ 대표 의원으로서 청년·청소년 사업의 연계성과 통합성을 강화하여 관내 청년·청소년들이 생애주기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기존 청년·청소년 정책이 주로 미취업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어 다양한 세대와 형태의 청년을 아우를 수 있는 세분화된 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청년·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진영 의원은 “오늘 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으로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온 보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