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 등록 2022.11.09 09:4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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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 특성에 맞는 친절도 향상 교육.시민 소통·공감 확대

[경기경제신문] 파주시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을 통한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영상교육물로 대체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ZOOM 화상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밸류업컨설팅 최혜선 전담 강사를 초빙해 지자체별 최근 트렌드, 파주시의 최근 전화친절도 결과, 민원인의 요구 사항을 경청하고 소통을 이끌어내는 화법 등 실습 위주의 내용을 강의했다.

또한, 부서별 특성에 맞춰 지원부서 민원부서 허가부서 읍면동 총 4개 그룹으로 나눠 4월부터 7월까지 실시한 상반기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 결과를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민원인에 대한 공감을 높이고 친절하게 민원을 응대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돼 이해가 잘됐다”고 전했다.

이인숙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친절 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친절과 신뢰를 동반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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